4월21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아웃 데어 재팬 2015 컨펌' 열기로

 
 

[코리아프레스 = 김유진 기자] 바이러스성 염증으로 인해 건강이 악화돼 지난해 일본 투어와 한국 첫 공연을 취소한 영국 록밴드 '비틀스'의 폴 매카트니(73)가 일본 투어를 재개한다.

29일 홈페이지를 통해 4월21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아웃 데어 재팬 2015 컨펌(CONFIRMED)'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같은 달 23·25·27일에는 도쿄돔 무대에 오른다. 도쿄의 또다른 공연장인 무도관 공연도 예정됐으나 날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앞서 바이러스성 염증에 따른 건강 악화로 매카트니는 지난해 5월 17일부터 24일까지로 예정됐던 일본 '아웃 데어 재팬 투어 2014' 4회 공연을 취소하고 돌아갔다.

매카트니는 홈페이지를 통해 "로큰롤과 재미로 가득찼던 일본으로 되돌아가는 것을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었다"면서 "2013년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만 작년에는 퍼포먼스를 펼치지 못해 실망스러웠다. 그간 보내준 사랑 가득한 메시지에 감사하다. 곧 보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작년 일본 공연과 함께 무산됐던 한국 첫 내한공연 성사 여부도 관심을 끌고 있다.

매카트니는 지난해 일본 공연 직후인 5월28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0 폴 매카트니'를 통해 첫 내한공연을 펼칠 계획이었다.

공연업계 관계자는 "일본공연과 함께 취소됐던 만큼 이번에 성사 가능성이 크지 않겠냐"면서도 "한국은 공연장 활용 폭이 적기 때문에 그래도 끝까지 두고봐야 한다"고 말했다.

매카트니는 비틀스 시절부터 현재까지 세계 대중음악계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음악가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다. 비틀스로 활약할 당시 존 레넌(1940~1980)과 함께 '예스터데이(Yesterday)' '렛 잇 비(Let It Be)' '헤이 주드(Hey Jude)' '더 롱 앤드 와인딩 로드(The Long And Winding Road)' 등의 대표곡들을 탄생시켰다.

매카트니를 비롯해 비틀스 멤버가 내한한 적은 한번도 없다. 비틀스 멤버 중 매카트니와 링고 스타(74)만 생존해 있다. 레넌은 1980년 자신의 광적인 팬인 마크 데이비드 채프먼의 총에 맞아 사망했다. 조지 해리슨(1943~2001)은 폐암으로 숨을 거뒀다.

매카트니는 최근 미국 힙합스타 카니에 웨스트와 함께 바베이도스 출신 팝가수 리아나의 신곡 '포파이브세컨즈(FourFiveSeconds)'에 참여하는 등 활발히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