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단순투자'에서 '경영참가'로 변경

사진='넥슨', '엔씨소프트'로고
사진='넥슨', '엔씨소프트'로고
넥슨이 엔씨소프트에 대한 경영 참여를 선언했다.
 
넥슨은 27일 보유하고 있는 엔씨소프트 주식 330만6897주(지분 15.08%)에 대한 보유목적을 기존 '단순투자'에서 '경영참가'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지난 2012년 엔씨소프트의 지분 14.7%를 인수해 최대주주가 됐다. 이후 지난해 10월 8일 추가로 엔씨소프트 지분 0.4%를 사들였다. 당시 넥슨은 "단순 투자 목적”이라고 설명했지만 엔씨소프트와 사전 상의가 없었던 걸로 알려지면서 일각에서는 넥슨이 엔씨소프트를 상대로 적대적 인수합병(M&A)에 나서는 것 아니냐고 관측되어 왔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경영참가 선언에 대해서는 엔씨소프트와 사전에 논의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엔씨소프트는 넥슨의'경영 참여' 입장에 "넥슨의 투자 목적 변경은 지난해 10월 '단순 투자목적'이라는 공시를 불과 3개월 만에 뒤집은 것”이라며 "넥슨이 스스로 약속을 저버리고 전체 게임 시장에 대한 신뢰를 무너뜨렸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이어 "이번 넥슨의 일방적인 경영 참여 시도는 시너지가 아닌 엔씨소프트의 경쟁력 약화로 귀결될 가능성이 높다”며 "엔씨소프트의 주주가치를 심각하게 훼손시키고 나아가 한국 게임산업의 경쟁력을 약화시킬 것”이라고 주장했다.
 
넥슨은 "지난 2012년 양사의 강점을 살려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협력하기로 하고 엔씨소프트의 최대주주이자 파트너로서 넥슨은 성실히 협력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년 반 동안 엔씨소프트와 공동 개발 등 다양한 협업을 시도했지만 기존의 협업 구조로는 급변하는 IT 업계의 변화 속도에 민첩히 대응하기엔 한계가 있었다"며 "보다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협업과 민첩한 대응이 필요함을 절감하고 상호 발전을 지속해 적극적인 투자자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넥슨은 오는 3월 엔씨소프트 정기주주총회에서 넥슨 측 이사 선임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