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2015년 월드 앨범 차트 1위 오른 첫 번째 K팝 앨범"

[코리아프레스 = 김유진 기자] 한류그룹 '샤이니' 멤버 종현의 첫 솔로 앨범 '베이스'가 23일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2일 아이튠스를 통해 세계에 공개된 '베이스'는 31일자 이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 차트는 빌보드의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보다 등급은 떨어지지만, 100개가 넘는 빌보드의 수많은 차트 중 하나로서 미국시장 진출과 스타 가능성을 가늠하는 척도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앞서 빌보드는 지난 22일(현지시간) K팝 칼럼 코너 'K-타운'에 '종현이 첫 솔로 앨범 '베이스'로 월드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이번 앨범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췄다.

빌보드는 "2015년 월드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첫 번째 K팝 앨범이자 샤이니 멤버 중 솔로로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른 첫 번째 가수"라고 소개했다.

이어 "종현은 발라드에 재능있는 가수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R&B와 디스코 댄스 팝 장르가 절충된 이번 앨범을 위해 개인적으로 영감을 받았던 장르와 관심 있게 보았던 다양한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을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번 앨범은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에서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대만 파이브 뮤직 한일주간차트, 일본 아이튠스 앨범 차트 등에서 정상에 올랐다.

종현은 이날 '뮤직뱅크'에서 타이틀곡 '데자-부(Déjà-Boo)'를 들려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