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광주희망콜 발대식 개최

[코리아프레스 = 이수진 기자]

 광주시는 지난 20일 “광주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광주희망콜) 발대식”를 개최하며 광주공공하수처리장내 이동지원센터(광주희망콜)를 설치했다.

이번에 개최 한 발대식에는 조억동 광주시장과 도의원 및 시의원, 장애인단체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작 됐다.

광주 희망콜 차량은 눈길 안전을 위해 4륜구동(스타렉스) 9대(리프트형 5대, 슬럼프형 4대)를 구입·운영하며, 광주시 관내 지역뿐을 돌게 되고, 치료목적인 경우 서울, 인천, 경기등 수도권 전역도 운행 할 예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상반기 운영결과를 토대로 하반기에 총6대(2015년 3대, 2016년 3대)를 추가 구입·운영할 계획이며, 광주 희망콜 운영은 지난해 위탁공고를 통해 선정된 광주시 도시관리공사에서 맡아 운영한다.

전화(☎1666-6636) 또는 홈페이지(http://www.gjhpcall.or.kr/)에 가입해 신청하면 되고,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임산부·노약자 등 휠체어를 이용하는 시민만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기본요금 1,500원(10km이내)에 초과 시 km당 150원이다. 단, 통행료, 주차료, 대기료 등은 이용자가 부담한다.

조 시장은 이 날 발대식에서 “광주시는 성남~여주간 복선전철 개통을 앞두고 본격적인 대중교통 시대를 열어가고 있으며, 시민들의 교통복지 향상을 위해 공용버스 도입과 더불어 교통약자들에 대한 특별교통수단을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수서~광주 간 광역철도, 제2영동 고속도로 등 시민이 행복한 교통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