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8월 한국을 방문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모습. 신자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있다.
지난 해 8월 한국을 방문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모습. 신자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있다.

최근 아시아 순방을 성공리에 마친 프란치스코 교황은 19일(현지시간) 올 가을 즈음 미국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국 방문 일정 중에 교황은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와 뉴욕, 필라델피아 주를 거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순방 일정과 이동 경로는 확정되지 않았으나 교황청 관계자 및 순방 기획자들은 "교황의 미국 방문일정에는 백악관 방문, UN본부, 9.11 테러 발생지인 그라운드 제로 (Ground Zero), 그리고 매디슨 스퀘어 가든 (Madison Square Garden)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미국 내 수많은 가톨릭 신자들이 교황을 보기 위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뉴욕의 한 신자는 "교황 방문이 너무나 기다려진다"고 인터뷰해 교황의 발표가 미국 내 신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한국과 필리핀 등을 거치면서 성황리에 아시아 순방을 마친 교황은 향후 일정을 조정하기 위해 잠시 휴식 기간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한주 기자 hjkim@korea-press.com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