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원 선거개입 기독교 공동대책위원회'는 오늘 21일 "그동안 국정원 사건의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요구해왔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아 22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목회자 1천인 시국선언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공대위는, "정부 여당과 국정원은 사과와 책임자 처벌은커녕 거짓과 기만으로 진실을 왜곡해 공분을 사고 있으며, 야당들은 정쟁과 당략에 치우쳐 상황을 악화시키는 데 일조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대학생들과 종교계, 학계, 시민단체 등의 시국선언이 잇따르고 규탄의 목소리가 뜨거워지는데도 청와대와 정치권은 진상을 규명하려는 진정성 있는 노력을 보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국정조사 증인들은 진실을 감췄고 새누리당 특위 위원들은 본질을 왜곡하기에 급급했다" "국정원과 경찰 등의 조직적인 선거개입은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흔들고 국가 기강과 민주주의, 헌법을 유린한 만행이며, 북방한계선 대화록을 선거에 이용하고 불리한 여론을 호도하려는 정부 여당의 태도 또한 중대한 범죄행위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한국기독청년협의회(EYCK) 동우회와 한국기독학생회총연맹(KSCF) 선배회도 21일 서울 한국기독교회관 앞에서 시국선언을 발표했다. 이번 시국선언에는 한완상 전 부총리를 비롯해 기독학생회총연맹과 기독청년협의회 출신 916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1. 국정원 사건 및 남북정상 대화록 공개에 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2.국정원 해체 △박근혜 사과 등을 요구했다.

아울러, 원불교 성직자들도 오늘 여의도 새누리당 중앙당사 및 전주시 전북도당사 앞에서 교무 230명 명의로 동시에 시국선언을 했다.

- 코리아프레스 편집부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