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에서 열리는 PGA 골프 대회 1라운드 7언더파 단독 2위

하와이 대회에 출전한 배상문
하와이 대회에 출전한 배상문

최근 병역문제로 인해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는 미국 프로골프(PGA) 골퍼 배상문(29)이 PGA 투어 새해 첫 대회에서 맹활약을 보였다.

10일(한국시간) 미국 하와이에서 열린 현대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5개홀 연속 버디를 잡는 등 버디 8개에 보기 1개를 거둬들이며 7언더파 66타를 쳤다.

러셀 헨리(미국)가 8언더파 65타를 치며 단독 선두에 오른 가운데 배상문이 바로 그 뒤를 쫓고 있다.

이 대회는 지난해 PGA 투어 우승자들만 참가하여 치르는 대회다. 배상문은 지난해 10월 2014-2015 시즌 개막전인 프라이스닷컴 오픈에서 정상에 오르며 이 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

최근 배상문이 힘든 상황에 빠져 있는 것으로 볼 때 이번 대회 호성적은 고무적이다. 국외여행 기간 만료로 이달 안에 한국으로 돌아와야 하며, 아직 병역 연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상태다.

문제가 배상문이 원하는대로 해결되지 못하면 자칫 좋은 감각으로 선수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이 때, 선수 생활을 잠시 중단해야 하는 위기를 맞은 것이다. 그러나 배상문은 무거운 분위기와 머릿 속이 복잡한 상 속에서도 그린 적중률 94.4%를 기록하는 절정의 샷 감각을 뽐냈다.

배상문은 현지 TV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병역은 민감한 문제라서 대답하기 어렵다. 법률적인 문제는 변호사에게 맡겼다"며 말을 아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