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동근과 협업한 선공개곡 '마일리지' 중국 각종 차트 1,2위

정용화가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기 전 선공개곡 ‘마일리지’를 내놓았는데, 내놓자 마자 중국 각종 차트를 휩쓸었다.

씨엔블루 소속 보컬인 정용화는 양동근과 협업한 앨범의 수록곡 중 하나인 ‘마일리지’를 9일 선공개했는데 선공개와 동시에 중국 주요 차트 상단에 이름을 올리는 기쁨을 누렸다.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 이용자들이 뽑은 실시간 신곡 순위에서 1위에 올랐고, 쿠고우 한일 신곡차트 1위, 시나닷컴 핫뮤직차트 2위에 오르며 중국 현지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웨이보에는 정용화의 ‘웨이보’ 전문 페이지가 개설돼 음원 공개가 된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20만 명이상이 음원을 접했으며 ‘좋아요’도 1만 3천여건 이상 기록됐다.

또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인 텐센트가 운영하는 QQ뮤직, 바이두 뮤직 등에서도 ‘마일리지’ 뮤직비디오를 메인 화면에 배치하는 등 팬들의 관심을 반영했다.

뮤직비디오 뿐 아니라 정용화가 솔로 곡 및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는 소식 자체도 첫 화면에 배치시켜 다른 톱뉴스들과 함께 주요 소식으로 다뤘다.

그룹 'CNBLUE'의 메인 보컬로 활약하다가 이번에 첫 솔로 정규앨범을 발표할 정용화는 양동근 뿐 아니라다른 4명의 가수와도 협업을 했다. 앨범에는 정용화 자신의 음악 세계가 담겨져 있으며 20일 앨범 전체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