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서도에서 티샷해 동도 홀컵에 홀인원 시키는 이벤트 기획

독도에서 사상 초유의 골프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8일 “올해 광복 70주년을 맞아 독도에서 세계적인 국내외 골퍼들을 초청하여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독도 골프 이벤트는 독도의 어민자 숙소가 있는 서도에서 티샷을 하여 선착장이 있는 동도의 홀컵에 홀인원 시키는 내용이다. 동도와 서도 사이의 거리는 약 150m로 정규 골프 코스에서는 한 번에 온그린할 수 있는 파3 홀과 비슷한 거리다.

‘독도 골프’ 참석 대상은 아놀드 파머와 잭 니클로스, 아니카 소렌스탐 등 전설적인 골퍼들이 거론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이와 관련, 서경덕 교수는 “아놀드 파머를 비롯한 골프의 전설들에게 이달 중 초청 제안 편지를 보낼 예정이다. 이들 중 단 한 명만이라도 성사된다면 세계적인 큰 이슈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독도 골프의 시기는 광복절 전후를 고려하고 있으며 현재 PGA와 LPGA에서 맹활약 중인 한국 남녀 선수들에게도 초청장을 보내기로 했다.

그간 세계를 상대로 독도와 동해 알리기를 해온 서경덕 교수는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전 세계인들에게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문화 이벤트를 구상하던 중 세계인들에게 친숙한 스포츠인 골프를 한 번 접목시켜보고자 했다”고 밝혔다.

그는 “가수 김장훈씨, 배우 송일국씨와 함께 했었던 ‘독도 횡단 릴레이 수영’도 그랬듯이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를 펼쳐 세계적인 방송과 인터넷, 신문 매체 등에 소개하여 자연스럽게 독도를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독도 골프 이벤트를 ESPN같은 세계적인 스포츠 채널과 함께 다큐를 제작하는 것도 추진하고 있다는 서 교수는 “전 세계 젊은이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를 하면 더 큰 파급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 교수는 올해 가수 이승철 및 김장훈과 독도 관련 또다른 협업을 구상 중이다. 가수 윤종신과는 ‘독도송’ 제작, 배우 조재현과는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을 반박하는 ‘독도뉴스-2탄’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유투브에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