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바다 위 세계 최대 국기' 띄워

초대형 태극기
초대형 태극기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독도의 동도와 서도 사이의 바다 위에 초대형 태극기를 띄웠다.

 

서 교수는 "가로 60m, 세로 40m의 초대형 흰색 천에 2천15명의 손도장으로 태극무늬와 4괘를 그려 태극기를 완성한 뒤 바다 위에 띄웠다"고 31일 밝혔다.

 

서 교수는 "독도를 지키고자 하는 국민의 염원을 한데 모아 만든 대형 태극기를 독도 앞바다에 띄우는 것은 우리만이 할 수 있는 '문화 이벤트'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독도 앞바다에 띄워진 초대형 태극기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외신에도 홍보할 예정이며, 특히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을 통해 전 세계인에게 자연스럽게 독도를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바다 위에 띄운 세계 최대 국기'로 인정받아 기네스북에 사진이 들어가면 세계인들이 독도가 한국 땅임을 자연스럽게 인식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그는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당연히 한국 영토이기에 정치·외교적인 사안으로 접근하기보다는 이처럼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로 홍보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

 

2008년 5월에도 건국 60주년을 기념해 서 교수는 가로 30m, 세로 20m 크기의 대형 태극기를 제작해 독도 동도와 서도 사이에 띄웠었다.

 

 

박혜수 기자 hspark@korea-press.com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