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믹스 음원 판매 수익,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기로

가수 서태지가 주최한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 리믹스 콘테스트'에서 아마추어 뮤지션 탁(TAK·한원탁)이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서태지컴퍼니는 30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에서 펼친 '2014-2015 서태지밴드 전국투어 -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 서울 공연에서 지난 11월부터 진행된 '크리스말로윈 리믹스 콘테스트'의 우승자로 탁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탁은 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밝히며 "시상 현장에 자리하지 못해 아쉽다. 나중에 좋은 뮤지션으로 성장해 찾아뵀으면 좋겠다. 감사하다"고 전했다.

탁은 2015년 1월9일 서태지 컴퍼니를 통해 '크리스말로윈' 리믹스 음원을 정식 발매하게 된다.

그는 현재 경기경찰청에서 의경으로 복무 중이며, 군 휴가 중 '크리스말로윈 리믹스 콘테스트'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태지컴퍼니는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지 않았으나 단시간에 완성도 높은 리믹스 음원을 만들어 내면서 최종 우승의 기쁨까지 거머쥐었다"고 알렸다.

아울러 탁은 이번 음원으로 발생하는 편곡 저작권 등 본인 수익 일체를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우승만으로도 매우 큰 영광이다. 미약하나마 좋은 일에 쓰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취지를 전했다.

탁은 SNS를 중심으로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튜브에 게재된 'K팝 3분 안에 15곡 듣기'(http://www.youtube.com/watch?v=pftsmKHvlvY )라는 영상으로 유명해졌다.

특히 탁은 서태지의 원곡 '크리스말로윈'의 복잡한 사운드 디자인을 간결하게 재배치하며 호평을 받았다.

서태지컴퍼니 관계자는 "지루할 틈 없이 이어지는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번뜩이는 재치를 진하게 담아냈다"면서 "특히 서태지의 보컬 소스를 조각 내 만든 솔로 파트로 자신의 재능을 드러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