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런트 프리크 집계 결과 불법다운로드 수 150만건 육박

북한의 해킹 논란으로 화제게 오른 소니 픽처스의 영화 ‘더 인터뷰’가 국내에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소니 픽처스 코리아 측은 남북관계를 고려해 한국에서는 상영하지 않기로 했지만, 영화는 토렌트(불법 복제 파일)와 SNS를 통해 퍼지고 있는 상황이다. 누리꾼이 제작한 한글자막도 함께 유포됐다. 국내 불법다운로드 수를 집계할 수는 없지만, SNS 전파 속도로 '볼 때 볼 사람들은 다 봤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더 인터뷰’는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김정은 암살'이라는 민감한 소재를 다룬 영화라는 점, 국내 가수 윤미래의 곡이 무단으로 사용된 사실이 이슈화된 점, 개봉을 앞두고 소니 픽처스가 해킹당하는 등 국제적인 관심이 집중된 점까지 합해 화제의 중심에 떠올랐다.

지난 2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320여 개 독립영화관에서 개봉된 영화는 제한된 상영관 수에도 개봉 당일 100억달러(한화 약 11억원) 이상의 수입을 올렸다.

구글 플레이, 유튜브 무비,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비디오, 자체 웹사이트(www.seetheinterview.com) 등 온라인을 통해 유료로 관람한 인원을 합치면 영화가 벌어들인 수익은 더 많을 것으로 보인다.

27일 P2P 파일공유 관련 뉴스 웹사이트의 토런트 프리크에 따르면, 불법다운로드 수가 150만 건에 육박하는 등 상영관 밖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터뷰'는 국내에도 잘 알려진 배우인 제임스 프랑코, 세스 로건이 주연을 맡았다. 연예인 가십을 다루는 토크쇼 사회자와 프로듀서가 김정은을 인터뷰할 기회를 얻게 되고, CIA가 그들에게 김정은 암살을 제안하자 두 사람이 이 제안을 받아들여 평양에 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김정은 신격화에 세뇌당했던 북한 주민들이 현실을 깨닫고 봉기하는 상황을 암시한 장면도담았다. 이 영화에서 김정은은 폭탄에 맞아 화염에 휩싸인 채 죽는다. 김정은이 죽고 난 뒤 민주 선거로 새 정부가 들어서는 묘사도 있다. 이 부분이 북한의 심기를 크게 건드린 것으로 보인다.

북한은 영화를 공개 비판하고 반기문 UN 사무총장에게 항의 서한을 보내는 등 적극적으로 반응하고 있다. 지난 27일에는 "오바마는 항상 언행에 신중치 못하고 밀림의 원숭이처럼 행동한다"며 "자신에 대한 테러를 줄거리로 영화를 만들었다면 지금처럼 표현의 자유를 떠들며 환영할 수 있느냐"고 비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