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유료로 관람 가능

영화 '인터뷰' 포스터
영화 '인터뷰' 포스터

영화 ‘인터뷰’가 24일(현지시간) 일제히 개봉됐다. ‘인터뷰’는 김정은 북한 국방위 제1위원장의 암살을 다룬 영화다. 

앞서 소니픽처스는 미국 연방수사국(FBI)가 북한의 소행이라고 발표한 사이버 해킹 공격과 극장 테러 위협 등으로 ‘인터뷰’의 상영을 포기했던 적이 있지만 제작사인 소니픽처스는 독립 영화관을 통한 영화 ‘인터뷰’ 상영 계획과는 별도로 24일부터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이 영화를 전 세계에 배포하기 시작했다.
 
소니는 미국 태평양 시간으로 이날 오전 10시(한국시간 25일 오전 3시) 구글 ‘플레이’와 ‘유튜브 무비’,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비디오’, 또 소니가 자체 제작한 웹사이트(www.seetheinterview.com) 등 인터넷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주문형비디오(VOD) 형식으로 이 영화를 회당 5.99달러(약 6600원)에 보거나 14.99달러(약 1만6500원)에 내려받아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유엔 주재 북한대표부의 김성 참사관은 이날 AP통신에 이 영화는 "우리의 주권과 최고지도자의 존엄에 대한 용서할 수 없는 조롱"이라며 북한은 이날 시작된 '인터뷰'의 온라인 배포와 성탄절부터 이어질 극장 상영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영화의 배포·상영과 관련해 북한이 "물리적 대응"에 나서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