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작 '핑크 몬스터' 수록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는 23일 "솔로와 넥스트로 활동한 신해철의 베스트 앨범 '리부트 유어셀프'(Reboot Yourself)를 24일 낮12시 2천500장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앨범에는 4CD에 1988년 12월 24일 MBC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곡인 신해철의 데뷔곡 '그대에게'를 비롯해 '민물 장어의 꿈', '날아라 병아리', 마지막 솔로 앨범 타이틀곡 '단 하나의 약속'까지 대표곡 50여곡이 리마스터링을 거쳐 담기고 생전 고인이 애착을 둔 유작 중 넥스트유나이티드(Utd.)와 함께 한 '핑크 몬스터'(Pink Monster) 한 곡이 수록되며 이밖에도 고인의 일대기와 어머니가 직접 쓴 손 편지 등을 수록한다.
 
지난 21일 SBS '가요대전' 무대에서 신해철의 유작 중 '리얼 월드'(Real World)는 신해철이 생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조카를 보며 영감을 받아 쓴 곡으로 이번 베스트 앨범에는 실리지 않고 내년 초를 목표로 준비 중인 넥스트유나이티드의 새 앨범에 수록될 예정이다.
 
넥스트유나이티드는 오는 27일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신해철이 마지막까지 준비한 콘서트(부제: 민물 장어의 꿈)를 무대에 올린다. 공연에는 넥스트의 역대 멤버들을 비롯해 신성우, 엠씨더맥스의 이수, 김진표, 김원준, 홍경민, K2 김성면, 크래쉬 안흥천, 변재원 등 동료 가수들이 출연해 특별 무대를 선보이고 고인을 기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콘서트 수익금은 유족과 소속사, 넥스트유나이티드 멤버들의 협의로 고인의 두 자녀를 위한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공연 티켓은 현장에서 혹은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