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조비와 사이먼 앤 가펑클이 세운 해외 그룹 최다 1위 기록 동률

한류듀오 '동방신기'가 해외그룹 사상 처음으로 정규앨범 4개를 오리콘 주간차트에 정상에 올리며 일본 오리콘 차트 역사를 새로 썼다.

23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7일 발매된 동방신기 일본 새 정규 앨범 '위드(WITH)'는 오리콘 일간 앨범 차트에 이어 주간 차트에서도 정상에 등극했다.
 
동방신기는 이에 따라 2011년 발매한 '톤(TONE)', 지난해 발매한 '타임(TIME)', 올해 발매한 '트리(TREE)'에 이어 이번 앨범까지 정상에 올렸다. 해외 그룹 사상 최초로 정규앨범 4개를 연속해 오리콘 주간차트 1위에 올리는 신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앞서 미국의 하드록 밴드 '본 조비'가 세운 3개 작품 연속 1위 기록을 5년1개월 만에 경신한 것이다.
 
또 동방신기가 2010년 발매한 베스트앨범 '베스트 셀렉션 2010'까지 포함한다면 주간 앨범 차트 통산 5회 1위를 기록한 셈이다.
 
이는 본조비와 미국 포크록 듀오 '사이먼 앤 가펑클'이 세운 해외 그룹 최다 1위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특히, 이번 앨범 '위드'는 발매 첫 주 23만3000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동방신기는 정규앨범 4개 작품 연속 첫 주 20만장 이상 판매 기록도 세웠다. 종전에 자신들이 세운 해외 그룹 사상 최다 20만장 돌파 기록도 스스로 경신했다.
 
오리콘은 홈페이지 뉴스를 통해 이 같은 동방신기의 기록에 대해 상세히 보도했다.
 
앞서 동방신기는 지난 20일 오리콘에서 한 해 동안의 싱글, 앨범, DVD 등의 판매량을 종합해서 발표한 '2014 연간 아티스트 토털 세일즈'에서도 총 36억9100만엔(약 340억원)으로 총 매출액 부문 5위를 기록했다. 해외 가수로는 유일하게 톱5에 이름을 올렸다.
 
동방신기는 스페셜 월드 투어 'TVXQ! 스페셜 라이브 투어 – T1스토리-'를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