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적조치 그리고 지역출마까지, 속내를 드러내다

 

 
 

사상처음 정당 해산명령을 선고받은지 이제 나흘이 지났다. 헌재(헌법재판소)의 선고가 내려진 이후 검찰과 선관위는 재산 압류조치 및 의원들 조사를 착수하는등 통합진보당에 대한 본격적인 행보를 드러내기 시작하였다. 이런 행보에 대해서 통합진보당 관계자와 전 소속의원들은 앞다투어서 정부의 행동에 이의를 제기하는등 자신들이 요구하는 범위내에서 대처하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이미 해산 선고를 내린 시점에서 보인 그들의 행동은 어디까지나 안간힘을 쓰고 달려드는 행동에 불과하기에 해산 절차는 예정대로 진행될것으로 보여진다.

▲모든 정치활동 정지, 그럼에도 굽히지 않는 통합진보당

해산명령 선고가 내려진 이후 통합진보당의 행보는 사실상 종료되었다. 의원들은 물론이고 관계자들까지도 통합진보당으로 나타난 모든 행동들도 사실상 금지된 것이나 다름없기에 통합 진보당으로써는 어떠한 행동도 할수 없는 상황에 놓여져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통합진보당 소속이었던 의원들은 정부의 해산명령에 반박하는등 해산결정의 무효를 주장하였다. 이어서 민주주의의 흐름을 깨트렸다는 말로 정부에 대한 강한 비판을 드러내어서 이의 제기에 따른 법적조치도 불사하겠다는 방침을 거듭 내세우기도 하였다.

▲전의원들의 지역출마 선언.. 신당창당으로 정면돌파?!

이와중에 통합진보당 출신 또다른 의원들은 자신의 지역구로 찾아가서 출마하려는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다. 당장 내년 3월에 열리는 보궐선거 때문이라지만 헌재의 판결이 나온 직후의 행동인터라 이들의 모습은 어디까지나 부적합한 행동에 불과하겠지만 정계 복귀를 위한 이들의 움직임은 아무런 제재도 받지 않는 다는 식이었기에 우려가 되는 상황, 이런 상황때문에 일부에서는 신당 창당까지 거론될 것이라는 의견도 나타나는등 정면돌파를 노린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불거지고 있다.

한편, 검찰과 선관위는 국고환수와 이적단체 지정에 따른 조사에 착수하면서 통합진보당에 대한 본격적인 행동을 실시하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