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선수 역할 위해 체격 많이 키우려 노력"

배우 박해진이 영화 ‘설해’에서 또 ‘상우’ 역을 맡았다. 박해진은 이전 드라마 ‘내 딸 서영이’에서도 ‘상우’ 캐릭터를 연기한 바 있다.

박해진은 19일 오후 서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설해’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설해’ 상우를 먼저 촬영했다. 그리고 ‘내 딸 서영이’를 했는데, 거기서도 상우였다”며 “가장 친한 친구 이름도 상우다. 상우란 이름과 인연이 많은 것 같다”고 입을 열었따.

박해진의 첫 영화인 ‘설해’는 각자의 사연으로 사랑이 어려운 두 남녀가 우연으로 시작되어 운명 같은 사랑을 나누게 되는 감성 멜로다. 박해진이 아쿠아리스트이자 실업팀 수영선수 만년 후보생 상우 역을, 이영아가 골수 이형성 증후군이란 희귀병을 앓고 있는 조향사 선미 역을 맡아 애틋한 연인관계를 연기한다.

멜로 영화에서 빠질 수 없는 건 키스신이다. 하지만 극 중에서는 가벼운 키스가 전부인 것으로 전해졌다.

박해진은 극 중 이영아와 연인에서 부부로 발전해 함께 힘든 시간을 견뎌내는 모습을 표현했다. 박해진과 이영아는 영화에서 달콤한 키스신과 포옹신 등 다양한 애정신도 보여줄 예정이다.

박해진은 "감독님이 진한 키스를 원하지 않으셨다"며 "진한 키스보다는 예쁜 키스로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길 원하셨다"고 말했다.

또 수영선수 역을 위해 그는 “현역이 아니라 퇴역에 가까운 선수라 몸을 만들 때 ‘왕’자를 반듯하게 만들기보다 체격을 많이 키웠다”며 “촬영 들어가기 전에 발목 수술을 해서 미흡한 부분이 있겠지만 최선을 다했다”고 설명했다.

‘설해’는 내년 1월 8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