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무에 따른 극심한 스트레스로 7개월 전 공황장애 진단

방송인 김구라가 18일 공황장애로 쓰러져 입원한 가운데, 공황장애의 원인이 아내의 ‘빚 보증’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지난 18일 라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김구라가 오늘 오전 가슴이 답답하고 식은땀을 흘리는 증상이 심해져 병원을 찾았다가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알렸다.

이어 19일 한 매체는 방송인 김구라가 공황장애로 입원하기 전 재산 가압류 통보를 받았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아내의 빚보증에 따른 과도한 채무로 인해 관할법원이 김구라의 법률대리인에게 재산을 차압하겠다는 통보를 했다는 게 해당 매체의 보도 내용이다.

앞서 김구라는 방송에서 아내의 친인척 빚보증으로 큰 빚을 지게 됐다고 몇 차례 언급한 바 있다. 관계자들의 말에 따르면 김구라가 2년 전 알게 된 빚의 액수만 17억~18억원에 이르며, 김구라는 가정을 지키겠다는 일념과 가족에 대한 책임감으로 방송 출연료 등으로 빚을 갚아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극심한 스트레스로 결국 7개월여 전 공황장애 진단까지 받게 됐다.

과거 한 방송에서 김구라는 부인과의 관계를 털어놓으며 “아내의 빚보증 액수가 크다. 만날 이런 얘기 하면 지겹지도 않냐고 하는데 자주 얘기할 만큼 스트레스가 컸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김구라는 “나도 어쨌든 잘못이 있었다. 아내의 잘못을 눈치 못 챈 거다”라며 “아내와 문제가 많은데 극복하고 있는 중이다. 집사람한테 ‘넌 문제가 있다. 심리 치료 받아야 한다. 같이 가자’고 했다. 신경정신과에 함께 갔다”고 전했다.

한편 김구라는 현재 ‘세바퀴’를 비롯해 ‘라디오스타’, ‘황금의 펜타곤’, ‘김부자쇼’, ‘썰전’ 등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김구라의 출연이 불투명한 만큼 방송가에는 비상이 걸린 상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