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2 총 3부작으로 연재, 내년 3월부터 연재 개시"

윤태호 작가가 내년에 선보일 예정인 웹툰 '미생' 시즌2의 내용을 살짝 공개해 눈길을 끈다.

윤태호 작가는 드라마 '미생'을 내보내고 있는 케이블 채널 tvN과의 인터뷰에서 "시즌2는 총 3부작으로 연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부에서는 회사 사훈과 회계에 대해서 다룰 예정이고, 2부에서는 주인공 장그래가 요르단에 가 중고차 딜러를 만나고 협상을 해 일을 성취하는 내용, 3부는 결혼과 관련한 고민을 이야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그래의 연애 이야기도 담기느냐는 질문에는 "당연하다.그 친구도 혼자 살 것은 아니지 않느냐"고 말해 기대감을 키웠다.

2012년 1월17일~2013년 8월13일 한 포털 사이트에서 연재한 웹툰 '미생'은 누적조회수 10억회를 넘어서며 웹툰으로서는 최다 조회수를 자랑하는 기록을 세웠다.

올해 초부터 단행본으로 출간된 '미생'은 누적판매부수 200만부를 넘어서며 밀리언셀러에 포함되기도 했다.

웹툰 원작을 토대로 만들어진 tvN 드라마 '미생'의 인기도 파죽지세다. 드라마 '미생‘은 6일 오후 방송된 16회를 기준으로 평균시청률 7.4%(전국 기준), 순간최고시청률 8.6%를 기록했다.

케이블·위성·IPTV 통합 전 연령 남녀 시청률 동시간대 1위, 남녀 30대 시청률은 지상파 포함 1위에 올랐다.

'미생'의 7.4% 시청률은 역대 케이블 드라마 중 두 번째로 높다. 1위는 지난해 12월28일 방영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마지막회 시청률인 10.43%다.

'미생'은 프로바둑기사가 되는 데 실패한 청년 장그래가 종합무역상사에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았다.

임시완, 이성민, 김대명, 강소라, 강하늘, 변요한 등이 출연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