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로 깜빡이는 눈동자와 10가지 표정 구현

어린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타요 버스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루돌프로 깜짝 변신했다.

서울시와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 아이코닉스는 루돌프 타요 버스 26대를 8일부터 내년 1월 중순까지 운행할 예정이라고 이날 밝혔다.
 
루돌프 타요 버스는 깜빡이는 눈동자와 뿔, 빨간 코 등으로 귀엽고 깜찍한 매력을 더했다.
 
앞서 서울시는 루돌프 눈동자 변화 등의 테스트를 위해 지난 10월부터 동아운수 1165 노선의 시내버스 1대를 제작해 시범운행에 들어갔다. 새로 투입되는 26대는 이달 10일까지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루돌프 타요 버스의 눈동자는 LED 방식 기판으로 제작됐다. 기존 타요 버스의 눈동자 위치에 교체·부착되며 약 10가지 표정을 표현할 수 있다. 여기에 빨간 코, 사슴 뿔, 종 등이 추가로 부착돼 눈길을 끈다.
 
루돌프 타요 버스는 약 한 달 간 각 노선에서 운행된다. 이와 함께 주말에는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가는 '찾아가는 산타 타요(가칭)' 행사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꼬마버스 타요' 페이스북(www.facebook.com/tayotayobus)과 시내버스운송사업조합 운영부(02-415-4103) 또는 아이코닉스(031-8060-2560)로 문의하면 된다.
 
신종우 서울시 버스정책과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루돌프 버스가 시민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발상의 전환을 통한 정책 실현으로 아이에서부터 노인까지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