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와 메이크업 변화만으로 ‘미녀의 기준’ 10년 단위로 재현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백 년 동안의 미녀 변천사’ 영상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백 년 동안의 미녀 변천사를 1분에 담았다(100 Years of Beauty in 1 Minute)’는 제목으로 한 영상이 업로드됐다.

1분 17초 분량의 이 영상에서는 한 여성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미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영상에 등장하는 여성 모델은 헤어와 메이크업의 변화만으로 ‘미녀의 기준’을 10년 단위로 재현했다.

여성 모델을 중심으로 헤어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손이 등장해 그녀를 변화시키는 모습은 1910년부터 시작해 2010년까지 10년 단위로 그 당시 '미녀' 스타일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재현해 눈길을 끈다.

특히 매 장면마다 눈썹, 입술 등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이 달라지면서, 한 시대마다 사랑받았던 미녀의 기준과 유행했던 스타일을 엿볼 수 있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 영상은 시대마다 눈썹과 입술, 헤어스타일에 대한 미녀의 기준은 달라지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의 변화만으로도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는 것. 마릴린 먼로 스타일에서 청순한 스타일까지 시대별로 변화하는 미녀의 기준을 확인할 수 있다.

백 년 동안의 미녀 변천사 영상은 해당 페이지 (http://www.youtube.com/watch?v=LOyVvpXRX6w)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