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한 한 해 보낸 만큼 수상소감 감회도 새로워

그룹 '엑소'가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4관왕에 오르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엑소'는 3일 밤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AWE)에서 열린 'MAMA'에서 올해의 앨범을 비롯해 올해의 아시안 아티스트, 남자그룹상 등 3관왕에 올랐다. 레드카펫 특별상을 더하면 4관왕이다.

앞서 엑소가 지난 5월 내놓은 미니앨범 '중독'(Overdose)은 공개 전 선주문량 65만장을 기록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중독' 뮤직비디오는 5월 한 달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엑소 멤버들은 2명의 멤버 탈퇴 등으로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내며 감회가 남다른 모습을 보였다.

"지금 함께 있는, 함께 있어준 엑소 멤버들, '엑소-L'(팬클럽) 감사합니다. 오늘도 정말 생각이 많았지만, 그냥 즐기겠습니다. 엑소-L이 있기에 엑소가 있고, 우리가 하나이기에 엑소가 있습니다. 오늘같이 우리가 하나라면 앞으로 무슨 일이 있어도 엑소는 변함없이 엑소입니다."(수호)

"정말 감사드립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마음 편히 살지 못하고 마음 졸이며 살아가는 게 얼마나 힘든지 잘 알고 있어요. 하지만 저희 엑소는 아직 건재하고, 앞으로 여러분들께서 마음 편히 저희를 사랑할 수 있게, 그리고 사랑함으로써 행복할 수 있게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찬열)

"상 받을지 몰랐습니다. 2014년 엑소가 힘들었습니다. 응원해 준 팬분들께 감사드립니다."(타오)

엑소는 이날 '더 뉴 에이지 오브 엑소(THE NEW AGE OF EXO)'를 콘셉트로 '블랙 펄(Black Pearl)' '텔 미 왓 이스 러브(Tell Me What Is Love)' '중독'의 무대를 선보였다. 무대가 끝난 뒤 영상으로 내년 앨범 발매 소식을 밝히기도 했다.

시상식 이후 수상자 인터뷰에서는 "만족이라는 단어를 쉽게 쓰지 않는다. 앞으로 좋은 무대 보여드린다는 생각으로 만족하지 않고 엑소라는 이름에 걸맞은 무대 선보이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