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연상시키는 문구 사용으로 소비자 불쾌감 유발

올해 들어 두 차례 대형 참사를 겪은 말레이시아 항공이 최근 무개념 마케팅으로 빈축을 사고 있다.

1일 텔레그래프 등 언론에 따르면 말레이 항공은 연말 판촉 행사를 진행하면서 지난달 27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어딘가 가고 싶은데 어디로 갈지 모르겠어?(Want to go somewhere but don’t know where?)'라는 문구를 게재했다가 거센 비난에 직면했다.

이 문구 올해 말레이시아 항공과 연관된 두 건의 사고를 연상시키는 내용으로 소비자들의 불쾌감을 유발해 문제가 됐다.

비난이 이어지자 항공사 측은 하루만에 해당 내용을 삭제하고, 사과 성명을 발표했다.

말레이 항공은 "이번 행사는 고객들에게 미지의 여행지를 탐구하고 싶다는 아이디어를 주기 위해 준비됐다"면서 "그러나 불행하게도 (잘못된 문구로)일부 사람들의 분노를 자아냈다"고 밝혔다.

그러나 말레이 항공의 이런 무개념 마케팅 홍보 행사는 이번만이 아니다.

말레이 항공은 지난 9월에도 '나의 마지막 버킷 리스트'라는 제목의 경품 판촉 행사를 시작했다가 거센 반발로 철회한 바 있다.

말레이 항공사는 당시 파문이 지속되자 이틀 만에 사과 성명을 내고, 해당 제목을 사용하지 않기로 약속했다. 또 앞으로 좀 더 신중하게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한편 지난 3월 승객 239명을 태우고 말레이시아에서 중국으로 가던 MH 370편 항공기는 남인도양 상공에서 실종돼 아직 잔해조차 발견되지 않고 있다.

또 지난 7월 네덜란드에서 말레이시아로 가던 MH 17편 항공기는 우크라이나 상공에서 격추돼 탑승자 298명이 전원 숨졌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