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자신이나 사랑하는 사람이 정신 장애가 있다는 진담을 받는다면 심정이 어떻겠는가? 다행이도, 정신 질환은 치료할 수 있따. 정신 장애에 대해 더 잘 이야기 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실을 살펴보자.

주요사실들

정신 장애로 인해 세계 전역에서 수많은 사람이 고통을 껶고 있으며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의 삶도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네 사람 중 한 명은 생애 중 언젠가 정신 장애로 인해 영향을 받게 됩니다. 전 세계에서 정상 생활을 하기 힘들거나 업무 능력을 잃게 만드는 가장 큰 단일 요인은 우울증입니다.  그렇게 되게 하는 가장 심각한 장애로는 정신 분열증과 양극성 장애가 있습니다. 엉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정신 장애로 인해 영향을 받고 있지만 정신 장애는 드러나지 않고 대수롭기 않게 여겨지며 이 장애가 있는 사람은 차별을 받습니다.-세계 보건 기구(WHO)

세계보건 기구에 의하면, 정신 질활이 있는 많은 사람들은 정신 질환자라는 낙인이 찍힐까 봐 치료받기를 꺼립니다.

많은 정신 장애는 치료가 가능하지만, 지나난해에 미국에서는 정신 장애가 있는 성인의 약 60페센트가 치료를 받지 않았다고 미국정신 질환자 영맹에서는 알려줍니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정신 질환릉 앓고 있는 자신을 도와주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이 말한마디와 격겨 한마디가 큰 힘이 되고 나타내주는 개인적 관심은 오늘을 사라아가게 하는 힘이 된다.

<출처 Amake 한국어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