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4일 숭실대서 '정의, 시장, 그리고 좋은 사회' 주제로 강연

‘정의란 무엇인가’로 한국사회에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킨 마이클 샌델 하버드 교수가 한국에 찾아온다.

캐럿글로벌은 마이클 샌델 하버드 교수 초청 강연을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캐럿글로벌이 후원하고 숭실대가 주최하는 마이클 샌델 교수의 초청 강연은 다음 달 4일 오후 7시 숭실대 한경직 기념관에서 펼쳐진다.

마이클 샌델은 베스트셀러 '정의란 무엇인가'로 국내에 정의 신드롬을 불러온 저자이자 미국 하버드대 교수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정치철학자다.

그는 27세에 최연소 하버드대 교수로 임용됐고, 그의 강의 '정의(Justice)'는 20여 년 동안 1만4000명이 넘는 학생이 수강한 최고의 명강의로 선정됐다.

마이클 샌델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정의, 시장, 그리고 좋은 사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마이클 샌델 교수 초청 강연은 글로벌 교육 컨설팅 기업 캐럿글로벌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캐럿글로벌은 국외 석학 초청 강연회를 매년 후원하고 있다.

앞서 2012년에는 노벨상 수상 경제학자 폴 크루먼 교수, 2013년에는 게리 하멜 영국 런던 비즈니스 스쿨 교수를 초청해 경제 민주화, 창조경영을 주제로 강연을 연 바 있다.

노상충 캐럿글로벌 대표이사는 “젊은이들에게 한 분야에서 최고를 이루어낸 사람들의 삶을 가까이서 호흡해보고 대학생들에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지식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국외 석학 초청 강연을 후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