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용일 PD, "상담보다는 범인을 찾는 추리 과정이 부각될 것"

OCN 드라마 '닥터 프로스트' 연출을 맡은 성용일 PD.
OCN 드라마 '닥터 프로스트' 연출을 맡은 성용일 PD.
웹툰을 원작으로 한 케이블 채널 OCN의 일요드라마 '닥터 프로스트'(연출 성용일·극본 허지영)가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종범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인 '닥터 프로스트'는 천재 심리학자 닥터 프로스트가 공식·비공식적으로 경찰 수사를 도와 범죄를 해결하는 과정을 담은 수사극이다.
 
원작은 2011년 독자만화대상 온라인만화상, 201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우수상 등을 받았다. 특히 심리학과 대중성을 절묘하게 조합했다는 평을 받았다.
 
연출을 맡은 성용일 PD는 "원작이 내담자 마음의 병을 찾아가는 과정이라면 드라마는 그 병을 치료하지 못한 이들이 일으키는 범죄를 추적하는 이야기"라며 "상담보다는 범인을 찾는 추리 과정이 (부각되는 게) 원작과 다른 점"이라고 밝혔다.
 
'미생'과의 비교에 대해서는 "'미생'이 처음부터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이야기로 시작한다면 우리는 아이러니하게도 공감 능력이 없는 심리학자가 점점 공감 능력을 찾게 되는 이야기"라고 차별화했다.
 
이어 "인물의 성장과 변화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장르가 다른만큼 미스터리를 해결해 나가는 천재 교수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타인에게 공감하지 못하는 심리학자 프로스트는 배우 송창의(35)가 연기한다. 인간의 마음을 읽고 행동을 파악하는 데에 천재성을 지녔지만 정작 본인의 감정은 마비돼 있는 독특한 인물이다. 어릴 적 충격적인 사건으로 기억을 잃은 뒤 사람들의 감정에 공감하지 못하게 됐다는 사연을 갖고 있다.
 
이번 드라마를 통ㅎ애 송창의는 기존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에서 냉정하고 까칠한 캐릭터로 이미지 변신을 꾀한다. 원작의 캐릭터를 살리기 위해 이틀 동안 5번이나 머리칼 탈색을 했다는 후문이다.
 
결혼 후 첫 작품으로 '닥터 프로스트'를 선택한 이윤지(30)는 과거 프로스트 박사와 대학 동문이었고 한 때 그를 연모했던 심리학 교수 송선으로 분한다.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프로스트와 껄끄러운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캐릭터다.
 
원작자인 이종범 작가는 웹툰 속 송선의 실제 이미지 모델이 이윤지였다고 밝힌 바 있다.이에  이윤지는 "배우하기 잘했다고 생각한 몇 안 되는 순간이었다"며 "송선 역에 캐스팅됐다고 하니 작가님이 깜짝 놀라며 송선을 제가 출연한 드라마의 캐릭터를 보고 그렸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놀라우면서도 부담도 된다"는 이윤지는 "생긴 것은 똑같은데 어떻게 다르게 연기할지를 고민하게 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닥터 프로스트'는 23일부터 매주 일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