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학자금 대출금 일부 상환… 7월25일까지 접수 지원자격과 필요서류는?

충청남도 장학금 홍보 포스터
충청남도 장학금 홍보 포스터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충청남도장학금' 신청접수가 시작됐다.

'충청남도장학금'은 대출금 이자 감면을 지원하는 타 장학제도와 달리 대출금 원금 일부를 직접 상환해주는 장학제도로, 해당되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기관인 충남인재육성재단에 따르면 이달 18일부터 7월25일까지 장학금 신청을 받으며, 신청 자격은 "충남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국가장학금을 지원받은 학생 가운데 등록금 잔여분 납부를 위해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대출을 받은 기초 생활 수급권자, 소득분위 7분위 이하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충청남도장학금은 2014년 1학기 대출금에 대해 지원되며 개인별 최대 150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금액에 따라 지원 금액이 달라진다.

신청 시 제출서류는 2014년 1학기 등록금 고지서, 국가장학금 지원내역 증빙 자료, 학자금 대출내역 증빙자료, 주민등록등본, 재학증명서 등이며, 유형별로 해당되는 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으로 충남인재육성재단에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모집공고는 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http://www.cninja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대외협력실(041-635-98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