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부경찰서]
[부산 남부경찰서]

부산 번화가에 장기간 방치되었던 옛 경찰서 건물이 시민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설치 광고물로 변신했다

 
24일 부산경찰청은 광고천재 이제석의 재능기부로 제작한 부산 남구 대연동 구 남부경찰서 건물 외벽 전면을 활용한 초대형 설치미술형 옥외광고물을 공개했다.
 
이 옥외광고물에 이름은 '날으는 경찰차'로 가로 50m, 세로 10m 크기의 이 광고는 경찰차가 질주하는 모습을 담았으며 마치 총알이 벽면을 뚫고 나가는 느낌을 연출했다.
 
또한 광고 하단에 "총알같이 달려가겠습니다”라는 글귀를 통해 신속한 출동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현재 사용하지 않는 부산 남부 경찰서 건물 전체를 광고판으로 활용,벽면에 철판을 실제로 찢어 붙이고 폐차를 경찰차로 업사이클하여 직접 건물에 박는 기법 등 공공기관에서는 보기 힘든 다소 파격적인 내용과 형식이다.
 
부산경찰청은 “광고를 통해 친근감있는 경찰의 인상을 부각시키고 범죄로부터 안전한 부산을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알리는게 목적”이라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부산'을 모토로 한 부산경찰청의 'creative광고캠페인' 중 그 첫 번째로 딱딱한 경찰의 이미지와 메세지를 쉽고 재미있는 문화 예술적 코드로 대중들에게 어필하겠다는 의도를 담았다.
 
부산경찰청은, 이날 처음 공개한 '나는 경찰차'에 이어 해운대구 좌동 지구대에 학교폭력 예방 홍보를 위한 대형 새총 조형물 광고를 30일 완성해 선보이는 등 부산시내 곳곳에서 기발하고 파격적인 광고물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제석 대표는 "이번 광고물은 건축, 디자인, 광고, 공예, 설치미술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이며 지금까지 한국에서 만든 광고작품 중에 가장 고난이도의 기술을 구사했다며, 부산이 크고 강한 국제도시인 만큼 부산에는 세계 최고의 것들이 들어서는게 걸맞다 세계인들이 보고 놀라 자빠질 그런 작품들을 계속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