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당원협 공식 사과 "사실에 근거하지 아니한 점 유감"

새누리당 로고
새누리당 로고

새누리당 안양지역 당원협의회는 13일 정정보도를 내고 "안양시가 RO 조직원 단체에 예산을 지원했다고 의혹을 제기한 것은 잘못된 표현"이라고 사과했다.

새누리당 안양당원협의회는 정정보도문에서, "안양시장은 늘푸른 안양21 실천협의회의 당연직 고문으로 운영위원 위촉권이 없는 것이 확인됐다"며 "사실이 근거하지 않고 성명을 낸 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이를 정정한다"고 전했다.

새누리당 안양 만안당원협의회는 지난 8일 "안양시가 통합진보당 조직원이 가입한 늘푸른 안양21 실천협의회에 연간 1억원을 지원하고 있다는 의혹이 있다"며 "예산지원 경위를 밝히라"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안양시는 즉각 반발하여 12일 '새누리당 당원협의회의 성명서에 대한 안양시의 입장'이라는 보도자료를 통해 안양지역 새누리당 당원협의회 위원장들이 "안양시가 통합진보당 조직원에게 예산을 지원해 종북세력을 비호하고 있다"는 터무니없는 성명을 발표해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하고, "이는 사실과 다를 뿐만 아니라 논리적으로도 맞지 않는다"며 "새누리당 안양시 당원협의회는 62만 안양시민과 늘푸른 안양21 실천협의회에 머리 숙여 사과하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안양시는 "새누리당 소속 시장 시절인 2005년부터 늘푸른 안양21 실천협의회에 매년 1억원의 예산을 지원하는 데 시가 특정인을 위해 이 단체에 1억원을 지원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터무니 없는 것"이라며 만약 사과하지 않으면 법적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새누리당 안양지역 당원협의회는 서둘러 정정보도문을 통해 "위원 위촉은 총회에서 상임회장이 위촉장을 수여하고, 안양시장은 당연직 고문으로 운영위원 위촉권이 없음이 확인되어 사실에 근거하지 아니한 채 작성된 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같은 정정보도문이 알려지자, 인터넷과 SNS 상에는 "새누리당 안양당원협, 또 마녀사냥인가?" "새누리당 안양당원협은 국정원 2중대인가?" "새누리당 안양당원협, 뭔가 뭔가 했다카드라....또 아니면 말고?" 등 새누리당 안양지역 당원협의회에 대해 비난의 글이 폭주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