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대선개입 사태 비판하는 시국선언 발표

'2013 천주교 평신도 1만인 시국선언 추진위원회' 서명운동 사이트 화면
'2013 천주교 평신도 1만인 시국선언 추진위원회' 서명운동 사이트 화면

천주교 평신도 1만인 시국선언 추진위원회는 11일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원의 불법 선거개입의 직접적 수혜자인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원의 국기문란 행위에 대해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그동안 검찰조사에서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이번 사태는 국정원의 선거법 위반과 불법 정치개입, 서울경찰청의 은폐 조작 사건임이 명백하다. 국회 청문회를 통해 국정원 댓글 사건에 정부 여당이 깊이 연루됐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정원 불법 선거개입의 수혜자인 박근헤 대통령은 불법을 저지른 기관에 자체 개혁을 맡긴 채 침묵하고 있다. 새누리당 의원들은 지역감정까지 동원한 ‘방탄청문회’를 만들어 청문회 자체를 희롱거리로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추진위는 "검찰조사에서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이번 사태는 국정원의 선거법 위반과 불법 정치개입, 서울경찰청의 은폐 조작 사건임이 명백하고, 국회 청문회를 통해 국정원 댓글 사건에 정부여당이 깊이 연루됐다는 사실이 확인됐다"며 "국정원 불법 선거개입의 수혜자인 박근헤 대통령은 불법을 저지른 기관에 자체 개혁을 맡긴 채 침묵하고 있으며, 새누리당 의원들은 지역감정까지 동원한 '방탄청문회'를 만들어 청문회 자체를 희롱거리로 만들었다"고 질타했다.

추진위는 "민주주의 근간을 허무는 공권력의 남용은 곧 심판받을 것"이라며 "이번 사건에 대해 천주교 주교회의도 공식 입장을 밝히고 시국선언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천주교 수뇌부의 시국선언 참여를 호소했다.

추진위는 특검수사를 통한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 국정원 등의 국기문란 행위에 대한 대통령 사과,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국정원 개혁 방안 마련 등을 촉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천주교에서는 지금까지 국정원 대선 개입 사태와 관련, 전국 15개 교구의 사제 2천124명과 수도자 4천805명이 시국선언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추진위에 따르면 이번 천주교 평신도 시국선언에 동참한 인원은 1만1천여명을 넘어섰으며, 이들은 이날 오후 7시 청계광장에서 시국기도회를 열고 향후 10만인 서명운동을 벌여나간다는 방침을 전했다.

천주교 평신도 시국선언 소식에 네티즌들은 "천주교 평신도 시국선언, 종교계에서도 이렇게 발 벗고 나서는데..." "천주교 평신도 시국선언, 깨끗이 해결 좀 봤으면" "천주교 평신도 시국선언, 외면 할 일이 아닌 듯" "천주교 평신도 시국선언, 수뇌부도 빨리 참여를", "천주교 평신도 시국선언, 타 종교는 방관만 할 것인가", "천주교 평신도 시국선언, 이석기 사태로 국정원 대선개입이 너무 묻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