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 잃은 김연아     (자그레브  = 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피겨 여왕' 김연아가  6일 오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의 돔 스포르토바 빙상장에서 열린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 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착지를 하다 넘어지고 있다.  2013.12.7leesh@yna.co.kr
중심 잃은 김연아 (자그레브 = 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피겨 여왕' 김연아가 6일 오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의 돔 스포르토바 빙상장에서 열린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 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착지를 하다 넘어지고 있다. 2013.12.7leesh@yna.co.kr

(자그레브<크로아티아>=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을 향한 시즌 첫 무대를 마친 '피겨 여왕' 김연아(24)는 스스로도 높은 점수에 놀라는 모습이었다.

김연아는 6일(한국시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의 돔 스포르토바 빙상장에서 열린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을 마친 뒤 인터뷰에서 "실수를 했는데도 올해 세계선수권대회 때보다 점수가 높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김연아는 더블 악셀 점프를 착지하는 과정에 몸의 균형을 잃어버려 빙판을 손으로 짚는 실수를 했다.

그러나 경기를 마친 뒤 전광판에는 자신의 역대 다섯 번째 기록인 73.37이라는 높은 점수가 찍혔다.

김연아는 "매일 연습해 온 만큼 연습한 대로만 하려 했다"면서 "점수에 연연하지는 않지만 잘 나온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실수한 상황에 대해서는 "집중하려고 했는데 마지막 순간에 축이 약간 흔들렸다"면서 "시즌 첫 대회라 너무 긴장하지 않으려 했는데 어쩔수 없이 긴장하긴 한 것 같다"고 자평했다.

김연아는 이날 공개한 의상에 대해서도 의견을 밝혔다.

김연아가 쇼트프로그램에서 입은 노란색과 비슷한 연두색 긴팔 드레스를 두고 팬들 사이에 논란이 일어나기도 했다.

김연아는 "음악에 맞는 색상을 상의해서 고른 만큼 만족한다"면서 "처음 선택했을 때에는 어색했지만 시간이 지나니 괜찮게 느껴졌고, 주변에서도 예쁘다고 하더라"고 밝혔다.

김연아는 7일 밤 프리스케이팅에서 탱고 프로그램인 '아디오스 노니노'를 연기한다.

김연아는 "체력 부담이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잘 치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sncwoo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