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때리기 약발, 얼마나 받으려나?

박원순 서울시장
박원순 서울시장

 

최근 새누리당은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 ‘무상보육’을 비롯 전방위 공세를 펼치고 있다.
새누리당 소속 의원들이 번갈아서 ‘박원순 때리기’에 나서는 모습은 마치 육상 트랙 릴레이 경주를 이어가는 듯 보인다.
 
새누리당의 이같은 연출은 내년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민주당 소속 박원순 시장의 재선 가도를 먼저 타격하여 흠집을 냄으로써, 자자체 선거의 우위를 선점하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
 
정부와 여당이 최근 집중공략하고 있는 대목은 ‘무상보육예산’에 관한 부분인데, '박 시장이 일부러 보육예산을 과소편성해 서울시 무상보육 위기를 조장해놓고 뒤늦게 지방채를 발행하는 정치쇼를 벌였다'는 것이다.
 
이와 동시에, ‘협동조합 규제를 강화하는 입법 카드’로 박원순 시장의 정치적 행보를 압박하고 있다.
 
새누리당 김기현 정책위의장은 10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박 시장이 자신의 책임은 이행하지 않고 버티며 여당과 대통령을 비난하더니 이제 와서 공채 발행으로 서울시 보육예산을 편성하려 한다면서 마치 통 큰 인심을 쓰듯 행동해 매우 유감스럽다"고 비판의 날을 새웠다.
 
김 정책위의장은 나아가 "무상보육 논란과 관련해 누가 옳은지는 국민이 판단할 것"이라면서 박 시장에게 여야 정책위의장과 현오석 경제부총리가 참석하는 '4자 토론'에 즉각 응할 것을 촉구했는데, 이는 박원순 시장이 ‘끝장토론’을 제의한 후에 나온 새누리당의 공론으로 보인다.
 
또한 새누리당 내부에서는 '박원순 시장이 협동조합을 정치세력화의 도구로 활용하려 한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이번 정기국회에서 협동조합을 규제하는 법안 개정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서려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새누리당 나성린 정책위 부의장은 오는 11일 오후 국회에서 '협동조합기본법 개정의 바른 방향'을 주제로 토론회를 열 예정이다.
 
나성린 정책위 부의장 "협동조합이 취지와 다르게 정치 목적으로 악용될 우려가 크다는 지적이 있다. 협동조합이 정치적으로 악용되거나 요건이 미흡한 협동조합이 난립하지 않도록 제도적 개선이 필요하다"고 박원순 시장을 겨냥한 날선 지적을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