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관계자가(오른쪽) 이달 5일 서울 재동 헌법재판소에서 통합진보당 해산심판 청구안과 정당활동 가처분 신청서를 제출하는 모습.    이번 정당해산심판 청구는 1988년 헌법재판소가 창설된 이후 첫 사례다. >
법무부 관계자가(오른쪽) 이달 5일 서울 재동 헌법재판소에서 통합진보당 해산심판 청구안과 정당활동 가처분 신청서를 제출하는 모습. 이번 정당해산심판 청구는 1988년 헌법재판소가 창설된 이후 첫 사례다. >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기자 =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5일 정부가 최근 통합진보당에 대한 정당해산 심판을 헌법재판소에 청구한 데 대해 "통치 위기를 모면하고 북남관계 개선에 제동을 걸기 위한 정치 모략사건"이라고 비난했다.

신문은 이날 '진보세력 말살을 노린 정치적 모략'이라는 개인 필명의 글에서 정부의 이번 정당해산 청구와 이에 영향을 미친 진보당 이석기 의원의 내란음모 사건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며 이 같이 주장했다.

신문은 "괴뢰들은 사건 발생 초기부터 아무런 근거도 없이 사건을 우리와 연결"시켰다며 "이 모략 사건의 배경에 동족대결 흉심이 깊이 깔려 있다"라고 헐뜯었다.

특히 이석기 의원의 내란음모 사건은 개성공단 정상화 회담이 성사되고 이산가족 상봉, 금강산 관광 재개 회담이 계획돼 남북관계 개선의 분위기가 고조되던 시기와 때를 같이한다고 지적하며 "어찌하여 이 시기에 불쑥 사건을 들고나와 그것을 우리와 억지로 결부시키며 진보당 탄압소동을 개시하였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역대로 괴뢰 통치배들은 북남관계 개선의 기미가 나타나고 조국 통일에 대한 각계의 지향이 고조될 때마다 충격적인 사건들을 조작하며 동족대결에 열을 올리였다"며 "상투적 수법"이라고 주장했다.

kj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