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동물원 쥬쥬가 여전히 동물학대에 가까운 쇼를 운영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있다. 
 
지난 9월 ‘바다코끼리 학대 사건’으로 물의를 빚었던 테마동물원 쥬쥬가 당시 사과문을 통해 향후 재발 방지 등 적극적인 대책마련을 하겠다고 한 것과 달리 동물 학대에 가까운 동물쇼를 여전히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동물자유연대는  경기도 고양시 소재 테마동물원 쥬쥬의 악어쇼 동영상을 공개하며 “공연 내내 사육사가 악어를 발로 차고 꼬챙이로 찌르는 등 동물 학대가 계속되고 있다고 14일 전했다.
 
동물자유연대가 지난 1일 이 동물원에서 직접 촬영한 3분가량의 동영상에는 쇼 과정에서 사육사가 수차례에 걸쳐 악어의 얼굴, 몸통 등을 긴 도구로 찌르거나 발로 차는 장면이 담겨 있다.
 
동물자유연대 관계자는 “지난 5일 동물원에 의견서를 발송해 악어쇼 중단과 전시환경 개선을 요구했으나 동물원 측에선 아직까지 공식적인 답변을 하지 않고 있다”며 “향후 재발 방지를 약속했음에도 불구하고 동물학대인 악어쇼 등을 중단하지 않고 계속하는 것은 바다코끼리 학대 사건에 분노했던 많은 국민을 기만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주장했다. 
 
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살펴보면 동물자유연대 관계자 측은 “지난 5일 동물원에 의견서를 발송해 악어쇼 중단과 전시 환경 개선을 요구했으나 동물원 측에선 아직 공식적인 답변을 하지 않고 있다”며 “동물에게 심각한 수준으로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주는 동물쇼가 어린 학생들에게 교육적이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지적에 대해 테마동물원 쥬쥬 관계자는 “동물쇼 과정에 일부 문제점이 있다는 걸 인정하며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도 “동물을 학대한 것이 아니라 쇼를 위해 동물을 이동시키기 위한 것이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