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하는 현병철 국가인권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현병철 국가인권위원장이 6일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의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3.11.6    jjaeck9@yna.co.kr
답변하는 현병철 국가인권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현병철 국가인권위원장이 6일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의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3.11.6 jjaeck9@yna.co.kr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현병철 국가인권위원장은 6일 성별 논란에 휩싸인 여자축구 박은선 선수 문제와 관련, "인권위에서 기초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축구협회에 공문을 보낸 상태"라고 밝혔다.

현 위원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의 인권위 국정감사에 출석, 박 선수 문제에 대한 인권위의 적극적 역할을 요구하는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의 질의에 "(사실관계를 보고) 가능한대로 하겠다"며 이같이 대답했다.

박 선수는 180㎝, 74㎏의 건장한 체격의 공격수로, 여자 실업축구 WK리그 6개 구단 감독들은 박 선수에 대한 성별 논란을 제기하며 내년 정규리그 출전자격을 박탈해야 한다는 논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 원내대표는 "박 선수가 올해 갑자기 나타난 신인도 아니고 2005년 데뷔 후 꾸준히 WK리그에서 활약한 선수"라면서 "조직적으로 특정 선수에 대해 헌법상 직업의 자유를 침해하며 인간적 상처를 입히고 있다"고 비판했다.

bscharm@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