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선]
[박은선]
여자 실업축구 WK리그 선수 박은선(27·서울시청)이 때 아닌 ‘성별 논란’에 휘말린 가운데 자신의 SNS를 통해 심경을 밝혔다.
 
박은선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 상황은 너무 머리 아프다. 성별검사 한두 번 받은 것도 아니고 월드컵, 올림픽 때도 (검사) 받아서 경기 출전했다"며 "그때도 정말 어린 나이에 기분이 많이 안 좋았고 수치심을 느꼈는데 지금은 말할 수도 없다. 제가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고 답답한 마음을 토로했다.
 
이어 "한 가정에 딸로 태어나서 28살이 됐는데 절 모르는 분들도 아니고 저한테 웃으면서 인사해주고 걱정해주셨던 분들이 이렇게 저를 죽이려고 든다"며 "제가 고등학교 졸업 후 실업팀 왔을 때와 비슷한 상황 같아서 더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또 "정말 많은 분들이 도와주고 계셔서 든든하다. 이제 아무 생각 안 하고 푹 쉬다 내년 시즌 준비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은선은 또 "하늘에 계신 우리 아빠랑 이 소식 들은 우리 엄마랑 우리 오빠 언니는 어떨 것 같냐. 피눈물 흘릴 거다"라며 "내가 더 노력해서 니들도 기분 더럽게 해줄 테니 단디 지켜봐라. 여기서 안 무너진다. 니들 수작 다 보인다"라며 울분을 표했다.
 
앞서 지난 5일 서울시청을 제외한 WK-리그 6개 구단 감독들이 비공식 간담회를 열고 "박은선의 성 정체성을 확실히 해 달라"는 입장을 여자축구연맹에 구두로 통보하면서 내년 정규리그 출전 자격 박탈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내년에 박은선이 계속 경기에 뛰면 내년 리그를 보이콧하겠다는 뜻을 알려 논란을 일으켰다.
 

박은선은 올 시즌 19골을 올리는 등 득점 부문 선두에 오른 여자축구의 에이스다. 신장 180cm, 체중 74kg으로 남성에 못지 않은 큰 체구를 자랑한다. 따라서 다른 구단이 박은선의 성별 논란을 만드는 것은 서울시청을 견제하기 위한 구단 이기주의라는 목소리가 높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