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진 일본팀장 신임 공동대표로 선출

 
 

(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평소 거침없는 언변, 달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유명한 여행박사의 신창연 대표가 불신임을 받아 사임했다.

29세에 불과한 주성진 일본팀장이 여행박사 공동대표에 선출됐다.

31일 여행박사에 따르면 신 대표는 최근 `직선제 투표'에서 80%의 지지를 얻지 못하면 사퇴할 것을 공언했다.

그 결과 찬성률이 79.2%에 머물자 물러났다.

팀장급 30여명을 대상으로 후임자를 뽑는 투표를 실시한 결과 주성진 일본팀장이 과반수의 지지를 얻어 상대후보 2명을 제치고 신임 대표로 선출됐다.

주 팀장은 12월 1일부터 황주영 부산지사장과 함께 공동대표를 맡는다.

신 대표는 "세계에서 선거로 선출되는 민주주의 사회에서 한 사람이 14년 동안 장기 집권한 사례는 없다"며 "직장인들에게는 열심히 일하면 나도 사장이 될 수 있다는 비전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2000년 여행박사를 창업한 신 대표는 14년간 여행박사를 이끌어오며 톡톡 튀는 지도력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지난 18대 대통령 선거에는 전 직원이 투표를 하면 각각 50만원씩의 `용돈'을 주기로 한 약속을 지켰다. 해외출장 중인 직원까지 귀국해 투표를 했다.

신 대표의 이러한 `기행'은 `회사가 재미있어야 열심히 하게 된다'는 철학에서 비롯됐다.

여행박사는 전 직원에게 1년에 한차례씩 가족 1명과 함께 해외여행을 무료로 다녀올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등 다양한 혜택을 주는 회사로 유명하다.

이번에 대표로 선출된 주 신임 대표는 고졸 출신으로 2002년 입사, 연봉 1억원을 달성한 `고졸신화'를 이룬 장본인이다. 2011년 팀장으로 선출돼 일본팀을 이끌어왔다.

2001년 여행객 1만여명, 23억원의 총매출을 기록한 여행박사는 2012년에는 여행객 38만여명과 총매출 1천600억원을 달성했다. polpori@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