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한국시리즈 시구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오후 잠실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3차전 두산 대 삼성 경기에서 시구하고 있다.   2013.10.27    zjin@yna.co.kr
박 대통령 한국시리즈 시구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오후 잠실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3차전 두산 대 삼성 경기에서 시구하고 있다. 2013.10.27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27일 오후 2013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3차전이 열린 서울 잠실구장을 찾아 '깜짝 시구'를 했다.

박 대통령은 영어로 'KOREAN SERIES"라고 쓰인 검은색 운동복 상의를 입고 왼손에 태극기가 그려진 글러브를 낀 채 그라운드에 들어섰다. 전광판에는 '대통령 박근혜'라는 문구가 큼직하게 떴다.

박 대통령은 주심의 안내에 따라 투수 마운드가 아닌 홈에서 가까운 잔디 위에서 공을 던진 뒤 환하게 웃으며 환호와 박수를 보내는 관중에게 손을 흔들어 화답했다.

이날 시구 일정은 갑작스럽게 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역대 대통령들도 종종 야구장을 찾아 시구를 하곤 했다.

전두환 전 대통령은 프로야구가 출범한 1982년 개막전 시구를 했으며 김영삼 전 대통령도 1995년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개막전에서 시구를 던졌다.

노무현 전 대통령은 2003년 7월 대전에서 열린 프로야구 올스타전을 찾아 시구를 했고, 이명박 전 대통령은 2011년 9월 비공식적으로 잠실야구장을 찾아 가족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기도 했다.

min22@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