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부터 '서울 ADEX2013' 행사서 전시

유로파이터 비행 모습.
유로파이터 비행 모습.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차기전투기(F-X) 사업의 후보기종이었던 유로파이터(타이푼) 전투기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공개된다.

유럽항공방위우주산업(EADS)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 ADEX2013' 행사에서 유로파이터 전투기를 일반인들에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 기간 킨텍스 야외전시장과 유로파이터 실내 전시장에는 독일 공군 소속의 조종사 4명이 유로파이터의 기체 구조와 성능, 최첨단 초대형 시뮬레이터와 스마트헬멧 등을 설명한다.

일반인들도 유로파이터 전투기를 직접 타보고 시뮬레이터, 스마트 헬멧 등을 착용할 수 있다.

유로파이터는 독일과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4개국이 공동 개발한 전투기로, 현재 7개국에서 719대를 주문했고 380여대가 실전 배치됐다.

한편 사거리 500km의 순항미사일 '타우러스'도 서울 ADEX2013' 행사 기간 공개된다.

우리 정부는 지난 11일 타우러스 장거리 공대지 순항미사일을 도입하기로 의결했다.

현존 최고의 공대지 순항미사일로 평가받는 타우러스는 오차 1m 안팎의 정확도와 함께 지하 관통 능력이 우수해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와 킬 체인 구축에 필수적인 전략무기로 꼽힌다.

three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