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주요국의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행장들이 모여 한국과 아세안간 교역 확대에 대해 논의했다.

SC은행은 9일 서울 중구 충무로1가 제일지점 건물에서 '한-아세안 교역로(SEA Trade Corridor)를 넓히다'라는 주제로 CEO 간담회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무역과 투자 등 경제협력이 강화되고 있는 한국과 아세안(ASEAN) 회원국 간 교역로 확대를 가속화하고 한국 기업들의 성공적인 현지 진출에 적극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 됐다.

이날 행사에는 리차드 힐(Richard Hill)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 회장 겸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을 비롯해 루이 테일러(Louis Taylor) 베트남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 린 콕(Lyn Kok) 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 오스만 모라드(Osman Morad) 말레이시아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 등 CEO 4명과 오석태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참석했다.

리차드 힐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은 "스탠다드차타드는 한국과 동남아 국가들 간의 교역 증진을 지원할 수 있는 훌륭한 위치에 있다"며 "스탠다드차타드는 동남아 지역에서15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현지 노하우, 광범위한 영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동남아 지역에 대한 한국 기업들의 진출 및 비즈니스 확장을 도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한국 기업들의 동남아 진출을 돕기 위해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4개국에 한국 기업 지원을 전담하는 코리아데스크 7곳을 운용하고 있다"며 "특히 베트남 소재의 코리아데스크 중 1곳은 한국 중소기업의 현지 진출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