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은 서울시 녹색기업 지원을 위해 지난해 11월 서울시녹색산업지원센터를 개소한데 이어 이들 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한 녹색컨설팅과 녹색인증취득, 성능·시험 테스트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SBA는 녹색산업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 소재 녹색인증 관심 기업 중 희망하는 기업 모두가 ‘녹색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녹색컨설팅은 녹색인증을 취득하려는 기업에게 취득준비단계부터 인증 신청서류 검토까지 녹색관련 전 범위에 걸쳐 지원된다.

녹색인증 취득 관심 기업에게는 인증제도에 대한 설명에서부터 취득까지 절차와 천여종이 넘는 다양한 인증 분야 중 가장 적합한 분야를 찾아 기업이 신청 할 수 있도록 지도하게 되며, 녹색인증 신청 준비중인 기업에게는 관련 서류 검토 등의 맞춤형 컨설팅이 지원된다. 녹색컨설팅은 담당자의 사전 상담을 통해 개별 기업 특성에 맞은 컨설팅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되며, 현장 중심의 맞춤형 밀착지원을 통해 녹색관련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해 줄 예정이다.

서울시와 SBA는 녹색인증신청 수수료 및 인증관련 성능, 시험테스트 비용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하는 등 녹색인증 취득지원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녹색인증 수수료지원은 2012년 녹색인증을 신청한 기업과 취득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녹색기술 인증 신청에 필요한 성능, 시험테스트는 녹색인증을 취득과 관련된 건은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두 지원사업 모두 2012년 최초로 발생하게 되는 연장기업도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범위는 녹색인증 수수료는 기업부담금의 80% 범위에서 지원되며, 시험테스트 지원은 기업소요비용의 50% 범위에서 지원된다. 기업당 최대 5건까지 진행되며 2012년 11월30일까지 신청이 마감되고, 예산 소진시에는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므로 관심 기업은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상세 지원내용은 SBA홈페이지(www.sba.seoul.kr) 또는 전화문의(02-866-527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접수는 SBA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업신청 후 관련 서류는 green@sba.seoul.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