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연합 공중송달훈련     (서울=연합뉴스) 한국 해병대 상륙지원단과 미 육군 501지원여단 장병들이 21일 포항일대에서 연합 공중송달훈련의 일환으로 KC-130J 항공기에 물자 및 장비를 탑재하고 있다. 2013.10.21 >    photo@yna.co.kr
한미 연합 공중송달훈련 (서울=연합뉴스) 한국 해병대 상륙지원단과 미 육군 501지원여단 장병들이 21일 포항일대에서 연합 공중송달훈련의 일환으로 KC-130J 항공기에 물자 및 장비를 탑재하고 있다. 2013.10.21 >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해병대상륙지원단은 21일 미 육군 19지원사령부 예하 501지원여단과 수송기를 이용해 물자와 장비를 보급하는 '한미 연합 공중송달훈련'을 처음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시에 물자를 공수하는 공중송달 임무는 적의 각종 위협 속에서 작전수행에 필요한 병력과 장비, 물자를 투입하는 주요작전 중 하나다.

경북 포항 일대에서 실시한 이번 훈련은 공중송달 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화물 및 낙하산 포장과 수송기(KC-103J) 유도, 화물투하 및 회수 과정을 전시와 동일하게 진행했다.

해병대상륙지원단장인 윤창희 대령은 "상륙작전이 주임무인 해병대에 공중을 통한 군수품의 지원은 성공적인 작전 수행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이번 훈련을 통해 한미 양국 군수부대는 군수지원 능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hoju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