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촉진을 위한, ‘2012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페어’가 6일~7일 양일간 충남예산의 리솜스파캐슬에서 개최한다고한다.

중기청과 충남도가 공동개최하는 이날 행사에는 주요인사와 대기업 및 중소기업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김도연 국과위 위원장은 국가R&D사업의 성과를 현장 확인하고 성과창출자에 대한 시상과 기술개발을 통한 동반성장을 강조키 위해 참석한다.

이번행사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그 동안 기술협력을 통해 성취한 중소기업 매출성장과 기술혁신, 중소기업 지원에 기여한 대중소기업 관계자 33명에 대한 시상식과 중소기업과 대기업간 기술ㆍ구매상담회(LG전자 등 대기업 35개사, 중소기업 약 200개사 참여예정), 동반성장 협약식(대기업 7개, 중소기업 47개사 참여예정) 등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 기술보호 및 임치제도 설명회, 대기업 및 공공기관의 구매 정책설명회 등 다양한 기술정보교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편, 이날 기술협력 동반성장 공로자에 대한 시상식에서 영예의 기술협력대상에는 개인부문 삼성전기 오승학 과장이, 단체상에는 한국남부발전이 차지해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하며 이 밖에 기술협력 우수상 10개, 장려상 6개 등 총 33개의 포상이 있을 예정이다.

중기청 김순철 차장은 개막식 인사말을 통해 “대중소기업간 기술협력은 동반성장의 요체이며, 우리경제의 지속성장의 필수 조건”이라면서, “기술협력에 대한 정부의 지원노력을 통해 동반성장문화가 우리 산업 생태계 전반에 뿌리내리도록 민관이 다 같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자세한내용은 중기청홈페이지 참조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