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12~13일 1박 2일 동안 서울 명동 유스호스텔에서 '챌린지 위드 CEO캠프(Challenge with CEO camp)'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창업진흥원, 기업가정신재단, 엔젤투자협회와 공동으로 청년창업가들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에 대한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해 마련했다.

1인 창조기업 등 60여개팀이 참여하는 이번 캠프는 ‘성공 CEO 멘토링’, ‘VC 및 1인 창조기업가 특강’, ‘엘리베이터 피치 및 100인의 투자’, ‘참가자와 투자자간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보면 고벤처 포럼 고영하 회장은 ‘창업, 철학이 필요하다’, 앱디스코 정수환 대표는 ‘실패해도 진짜 괜찮아?’ 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VC 및 창조 기업가 특강’에서는 각 분야에서 1인 창조기업으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강의를 한다.

제일기획 출신 스토리텔링 전문가인 박신영 폴앤마크 소장은 브랜드와 제품의 PR을 위한 스토리텔링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구글에 입사한 이후, 책, 강연, 방송, 라디오 진행 등을 통해 서로 다른 분야를 넘나드는 ‘창조정신’을 전파하는 김태원 구글 글로벌 비즈니스 팀장은 ‘창조정신, 생각지 못했던 것들과의 조합’이라는 제하의 강연을 할 예정이다.

명문대 카이스트를 포기하고 국내 유일의 반도네온 연주자로 재능과 실력 두 마리 토끼를 잡은 현명한 1인 창조기업가인 고상지 반도네오니스트는 ‘자신만의 길을 발견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1인 창조기업 헬스페이스 김성경 대표는 “창업 초기기업이 가장 애로를 겪는 자금 및 투자유치에 대한 방법론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의 중소기업청 지식서비스창업과(042)481-4554, 창업진흥원 지식창업팀(042)480-4386.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