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자금신문 아카데미에서 중소기업 자금조달 전문컨설턴트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금조달 전문컨설턴트는 명퇴한 고급인력이나 은퇴자에게 가장 매력적인 직업으로 중소기업을 위한 사회기여적인 소임은 물론 평생 직업이 가능한 자금조달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기업 자금조달 전문컨설턴트란 중소기업 및 창업인들에게 자금조달에 관한 전문 컨설팅을 하는 평생직업, 컨설턴트과정이다. 한국정책자금신문 아카데미에서 처음으로 개발하여 교육하고 있으며 기업은 물론 수강생들의 관심이 높고 적극적이다. 자금조달에 관한한 A에서 Z까지 총망라하는 커리큘럼으로 중소기업에 있어 에너지와 같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교육내용은 기업의 자금조달계획, 자금조달유형, 자금조달 전략, 자금조달 정보 및 개발, 벤처창업, 인증, 경영혁신, 마케팅, M&A 를 비롯하여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자금, 금융자금과 다양한 형태의 투자유치 전략, 신용등급과 신용관리 등 경영컨설팅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을 학습하게 된다.

자금조달 전문 컨설턴트는 전직 금융인은 물론 경영지도사, 회계사, 세무사, 법무사, 중소기업컨설턴트, 중소기업 법인담당 보험인 등에게는 특히 매력적인 과정이다.

신규창업은 물론 평생 직업으로도 자금조달 컨설턴트는 중소기업이나 창업자에 있어 수요가 가장 절실하고 확실한 영역이다.

모집 대상은 35세 이상으로 사업 및 직장경력 5년 이상이 기본 조건이다. 특히 여성들의 사회 활동이 활발한 가운데 향후 중소기업 자금조달 컨설턴트로 여성들의 활동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 아카데미는 컨설턴트 교육 수료 후 곧바로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할 수 있는 팀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수강생 모집에 있어 연령에 대한 제한을 두는 것은 자금조달 전문 컨설턴트로써 최소한의 사회경륜에 대한 중요성을 감안하기 때문이다.

이번 교육은 5기 과정으로 오는 4월 27일부터 6월8일까지이며 교육 장소는 양재동 카이스트 미디어 연구소에서 매주 수,금 오후 6시30분부터 저녁9시40분까지 이루어지며 선착순 30명 모집으로 마감한다.

[문의 : 한국정책신문 아카데미 02-514-9694, 홈페이지 www.kpfn.co.kr]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