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중국

미국 LA Lakers의 스티브 내쉬선수
미국 LA Lakers의 스티브 내쉬선수
 2013년 10월 13일 전미 프로농구팀의 LA레이커스는 중국전에 대비해 미리 중국을 방문했지만, 동서 문화의 큰 차이로 적지 않은 팀원이 전전 긍긍하고 있다고 스포츠 통신이 전했다. 
 레이커스의 모든 팀원들에게 출발 전에 이메일로 통지를 했었지만, 이국의 문화는 그래도 색달랐다. 예를 들어, 스티브 내쉬가 화장실에 있던 "화장지는 사용 후 변기에 버려주세요" 라는 설명서를 사진에 담아 "역사가 깊은 나라에는 새로운 지혜가 있디"라고 꼬집었다.
 이 사진은 순식간에 많은 농구 팬들의 관심과 조롱의 대상이 되었다. 어떤 미국 팬은 일부러 이런 당연한 것을 써 놓은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며 "만약 쓰레기통이 없으면 정말 변기에 버릴 수 밖에 없다. 안그러면 바닥에 그냥 버리라는 말인가!?"라는 의견을 남겼다. 한편,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중국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것으로, 이러한 상황에는 이미 동요하지 않는 모습이었다.
 많은 중국 팬들도 게재된 사진에 댓글을 남기고 있지만, 모두 분위기 안좋은 글들 뿐이다. 한 팬은 "왠지 바보가 된 기분..."이라고
 
쓰레기 통이 놓여 있는 일반적인? 중국의 화장실(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없음)
쓰레기 통이 놓여 있는 일반적인? 중국의 화장실(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없음)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