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부케]
[웨딩부케]
웨딩부케의 유래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웨딩부케의 유래'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부케는 결혼식 때 신부가 손에 쥐는 작은 꽃다발을 의미한다. 라틴어로 '작은 숲(bosquet)'이라는 단어에서 비롯됐으며 프랑스어로 다발 또는 묶음(bouquet)이라는 뜻으로 불리게 됐다. 현대에 와서는 주로 결혼식에서 신부가 드는 꽃이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웨딩부케의 유래는 무려 기원전 2800년 경 고대 이집트에서 비롯됐다. 고대 왕들은 권력을 나타내기 위해 신부가 풍요를 상징하는 곡물 다발을 들기도 했다.
 
이후 16세기에 이르러 마른 벼 이삭을 꽃병에 담아 들고 결혼식장에 입장하면서 오늘날의 부케로 발전된 것이다. 신부가 부케를 던지는 행위는 영국에서 유래된 것으로 신부가 다른 사람에게 행운을 준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하객들이 신부의 옷이나 꽃을 서로 가져가려고 했다.
 
이에 신부는 하객들의 다툼을 방지하기 위해 꽃을 던지게 된 것이다. 이것은 현재는 결혼식이 끝난 뒤, 신부가 친구들과 기념촬영 시 신부 친구 중 한명을 지정해 부케를 던져주는 것으로 정착됐다.
 

'웨딩부케의 유래'를 접한 네티즌들은  "이런것도 유래가 있구나" "참 재밌는 발상이다" "하긴..부케가 결혼식의 묘미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