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촌 페이스북]
[민속촌 페이스북]
한국민속촌 페이스북에 게재된 '거지 알바'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0일 한국민속촌 페이스북에는 '개꿀알바소개'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한국민속촌 페이스북 관리자는 해당 글을 통해 "매년 날이 좋을때마다 민속촌에서는 아무도 하고 싶어 하지는 않지만… 한번 하면 짜르기전 까지는 절대로 그만두지 않는 마약같은 알바가 있다"고 소개했다.
 
민속촌 페이스북 관리자는 “심지어 한 거지 알바는 자기 앞에 바가지를 놓고 잠시 잠이 들었다가 일어나보니 바가지에 세계 각국의 화폐와 먹다 남은 꼬치, 과자, 음료수가 가득했다”며 “지금은 4번째 거지가 채용된 상태다. 민속촌 거지를 보더라도 근무자일 뿐이니 놀라지 말라. 돈 안 줘도 사진 찍어주니 부담 갖지 말라”는 글을 남겼다.
 
민속촌에는 지금까지 거지 4명이 채용되어 곳곳을 누비고 있다. 민속촌 측은 “거지가 있더라도 놀라지 않기를 바란다”며 “그들도 같은 근무자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해당 글에는 과거 민속촌에서 거지 아르바이트를 했던 사람이 당시 사진을 남겨 네티즌들의 배꼽을 뺐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 이것도 사람을 쓰는구나 ,, 저번에 놀러갔을때 왠 거지가 했는데 진짜 거지가 아니구나" "아 미치겠다~ 이런것도 알바쓰는거야?" "알바천국이네 나도 한번 지원해볼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네티즌들의 거지 알바 지원이 폭증하자 한국민속촌 페이스북 관리자는 11일 "거지알바 포스팅 이후 현재 민속촌 유선전화, 메세지창, 쪽지함등 거지가 되고 싶다는 신청자가 폭주하고 있다"며 "다양하고 엄청난 사연들이 많이 들어왔지만 올해 거지채용은 끝났으니 내년을 기약해달라"고 전했다.
 

이어 "거지만 뽑는게 아니라 기생, 광대, 무사, 노비, 사또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있으니 행사 알바 공고할때 지원해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