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수퍼액션 제공
사진 수퍼액션 제공

한국 종합격투기의 '맏형' 인 김동현(32)이 브라질 신예를 상대로 UFC 9승에 도전한다.

김동현은 10일(한국시각) 브라질 상파울루의 조제 코레아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29' 웰터급 매치에서 브라질의 신인 에릭 실바(29)를 상대로 9승에 도전한다.

김동현은 UFC 도전 초창기와는 달리 입식 타격보다는 그래플링이 주무기인 선수이다. 바짝 달라붙어 상대의 힘을 빼고 괴롭히는 경기스타일 때문에 '매미킴'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김동현은 한국 선수 중 UFC 최다승 기록(8승2패)을 갖고 있다.

반면, 김동현의 상대인 실바는 그래플링이 주무기인 김동현과는 달리 입식 타격을 앞세운 화끈한 경기 스타일로 주목받는 선수다. UFC 전적은 3승2패다.

김동현은 앞서 케이블채널 ‘수퍼액션’과 인터뷰에서 "폐가 터질 때까지 붙어보자. 15분 동안 괴롭혀서 걸어나갈 수 없게 만들겠다"라고 선전포고한 바 있다.

한편 김동현과 에릭 실바의 UFC 경기는 이날 오전 8시부터 ‘슈퍼액션’에서 생중계한다.

김동현 에릭실바 경기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김동현 에릭실바, 각오 한번 무섭다”, “김동현 에릭실바, 눈빛이 살아있다”, “김동현 에릭실바, 크게 다치는 일 없이 경이가 끝나길 바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