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타임즈]
[모던타임즈]
가수 아이유가 새 앨범 ‘모던 타임즈(Modern Times)'를 공개했다.
 
아이유가 지난 7일 밤 12시 발표한 아이유의 정규 3집 '모던 타임즈(Modern Times)' 타이틀곡 '분홍신'은 멜론 엠넷 벅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싸이월드뮤직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 실시간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총 13곡이 1위부터 13위까지 포진하면서 버스커버스커 ‘처음엔 사랑이란게’, 소유&매드클라운 ‘착해 빠졌어’, 임창정 ‘나란 놈이란’ 등 기존 최상위권에 올랐던 곡들은 자연스럽게 10위권 밖으로 빠져나갔다. 
 
특히 아이유 3집 ‘모던 타임즈(Modern Times)’에는 선후배의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 스윙, 재즈, 보사노바, 라틴팝, 포크 등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구성돼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타이틀곡 ‘분홍신’은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아이유의 ‘분홍신’은 안데르센의 동화 ‘빨간 구두’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된 곡이다. ‘빨간 구두’는 빨간 구두를 신으면 의지와 상관없이 계속 춤을 추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7일 가진 앨범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아이유는 "1번부터 13번 트랙까지 듣다 보면 여운이 남기 전에 다른 장르로 휙휙 변하는 느낌이 있었다"며 "이번 앨범 만들 때 이야기를 이어나가기보다는 들었을 때 좋은 음악은 다 담고 싶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아이유는 10일 엠넷 '엠 카운트다운'에서 컴백 첫 무대를 선보인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